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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스쿨 아빠 2일차] 동네 도서관
    3Childrens 2019. 3. 5. 11:46

    학교와 학원가에선 초4학년부터 진짜 공부가 사작된다고 하는 시기에 채은이를 얼른 빼내어왔다.
    학교 부적응 아이도 아니고 공부가 싫은 아이도 아니다.
    단지 아이가 잘 뛰어놀고 신나게 노는 걸 좋아하고 아빠엄마도 그 모습을 보고 싶을 뿐이다.


    모두가 학교에가는 시간 채은이는 도서관을 찾았다.
    평소 아이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 보지 못했던 메이플스토리를 한아름 안고 자리에 앉았다.
    양말을 벗어던지고 ‘자 ~ 시작해 볼까!’ 한다.


    아빠가 교육학 공부한 사람이라 선택한 길이 아니다. 좋은 교육과정이 있거나 프로그램도 없다.
    잘 놀지 못해 병이나는 아이들을 볼때 구해주고 싶은 마음에 시작.


    아빠는 창밖을 보며
    원북원 부산 후보도서 스캔중~
    지난번 선정도서 ‘아몬드’를 아이들과 재미나게 읽었는데 이번에도 좋은 책이 선정되길~

    [학교행정처리]
    1. 담임선생님께 전화로 자녀가 홈스쿨을 하겠다고 통보
    2. 담임선생님은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행정절차를 알아보고 연락 주신다고 하심
    3. 담임샘 연락이 와서 학생의 안전 확인을 위해 딸과 통화함
    4. 학교에서 행정절차를 알려주심

    -결석3일 이후 -> 등교독촉경고장 발송 (3월 6일)
    -> 3월 12일 가정방문(교무부장, 담임, 사회복지전담)
    -> 3월 14일 의무교육관리위원회 소집(부모의 교육관과 부모의 교육진행방향 설명)
    - 64일(출석일수 1/3)무단결석으로 처리됨 - > 정원외 관리 대상

    오후에
    담임선생님이 전화가 왔다.
    학생이 안전히 있는지 확인 전화를 매일(?) 해야한단다.
    채은이에게 잘 있는지 오늘은 뭐했는지 안부를 물으신다.
    통화를 마친 채은이
    ‘담에 선생님 한번 만나러 가도되?’ 묻는다.

    안전을 위해 매일 전화
    부모가 전화를 잘 안받거나 거부할 시
    경찰과 함께 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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