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0년 2학기 준비
    카테고리 없음 2010. 7. 12. 14:08
    [1] 회사를 이직했다.
    이번에는 한국해양대학교 글로벌리더십센터이다.
    해양대학교에서 학교기업을 설립하고 교내 교원, 교직원, 학부 학생, 대학원생등의 리더십 교육을 책임지는 기관으로 세워졌다. 그리고 한국해양대학교를 거점으로 영도 3만 지역주민을 위한 리더십교육을 영도구청과 함께 도모해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6월 15일 첫 출근이 시작되고 벌써 1개월....
    준비기간이 아직 더 있어야할 것 같다.
    학교는 방학이 시작되었고 공적인 업무는 일반 개인기업과 같이 순발력있게 움직이지는 않는다.
    그래도 여기서 만들어나가야 할 비전이 있기 때문에 하루 하루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업무를 해나간다.
    여러환경들이 아직 조성이 되지 않아서 내가 여기서 설자리가 좀 없다는 것이 아쉬움이긴 하지만 작은 사무실과 컴퓨터, 프린터 그리고 전화만 있으면 사무실이기 때문에 문제 될껀 없다.
    다음주가 되면 준비된 사무실 공사가 마무리될 꺼란 통보를 받고 기다리고있다.
    나의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내 자리가 있다는 것, 일하는 사람에게 기본적이면서도 아주 중요한 일터의 보금자리이다. 근데 아직 내자리가 없다. 흑흑흑
    기본적인 간접자원을 준비하는 것에 시간을 많이 빼앗겨서 실질적인 업무는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이제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가게된다.

    [2] 나의 1인 창조기업

    시간관리 컨설턴트와 소명디자이너로써의 활동은 계속된다.
    청년대학생을 위한 시간관리컨설턴트와 소명 디자이너의 탁월한 전문성을 위해 2학기를 준비한다. 그리고 2011년 나의 1인창조기업은 본격적인 괘도에 오른다. 1학기 좋은 멘토를 만났다.
    서울의 소명교육개발원 신동렬소장님, 나에게 깊은 애정을 보여주시고 나의 소명을 발견하고 확증하도록 소명의 영혼을 깨워주셨다.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천사 - 아내의 말) 나의 숨겨진 소명의 흐릿한 단어들을 신소장님을 통해 크리스탈 같이 맑게 나타내보여주셨다. 내가 누구인지 알게된 내가 어떤 사람으로 살아가야할 것인가를 알게된 분이시다.
    그리고 소명교육개발원의 연구원으로 2011년부터 활동을 하겠노라 선포........나의 다짐
    나를 발견하게 해준 소명교육개발원의 철학과 내용을 뼈속까지 내면화시키고 나도 함께 청년 대학생의 소명을 발견핟록 돕는 강사로 활동할 것이다. 그리고 나의 전공인 시간관리분야에서도 소명을 잘 일루도록 돕는 컨설턴트로 활동개시.

    [3] 시간관리 컨설턴트[청년, 대학생]

    사실 시간관리를 중점적으로 강의와 컨설팅은 하지 못했다.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꿈 찾기 워크숍을 진행했다. 아직 나의 인적 네트워크가 초,중,고생 담당자와 학부모를 넘지 못하고 있다. (나의 인적 네트워크 확장능력 부족)
    2011년을 내다보며 2010년 2학기 청년대학생 인적네트워크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청년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달 한곳에 소명 or 시간관리 강의를 하기로 목표를 삼는다. 그리고 나의 DB를 축적 2011년에는 유료 강의를 다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1) 강의내용의 충실성은 말할 것도 없다. 
    (1) 강의안     (2) ppt      (3) 워크시트
    2) 교수법은 피교육자를 알고
    (1) 워크숍     (2) 강의 1시간

    [4] 소명 디자이너

    이미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꿈찾기 워크숍을 계속 해오고있다.
    이제 내용을 더 깊이 기독교적 세계관을 해석하고 하나님께로 부터의 부르심을 찾도록 돕고싶다.
    소명교육개발원 신동렬소장님께서 나에게 천사로.......큰 도움을 주실꺼다.(나는 확신....ㅋㅋ)

    [5] 7H FT - 한국해양대학교 겸임교수


    2011년 해양대학교 교양필수과목인 7H 대학생 과정의 강사로 준비하는 시기가 2010년 2학기이다.
    아직은 준비가 덜 되었지만 2011년 1학기 2학점을 맡겠다. 나의 준비여하에 달렸지만 반드시 해내겠다.


    이제 구체적인 목표설정과 계획에 돌입
    2010년 7월 ~ 2010년 12월 까지의 목표와 계획

    나는 모든 삶의 주권이 하나님께 있음을 믿는다.
    나는 나의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바꿀 마음의 힘을 믿는다.
    그리고 나는 나의 일은 통해 나와 함께하는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것을 믿는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