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조직을 끌어당기는 하트 스토밍 -
데이비드 R. 카루소 외 지음, 함규정 옮김/이지출판 |
감정은 무시하고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모든 상황을 해석하고 판단하라. 조직에서의 혁신은 머리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하는 방식을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잘 사용하지 못하는 감정이란 것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다. 감정을 계량화하여 측정하고 tool kit을 사용하여 감정의 인식 감정을 활용 감정의 이해 감정의 관리 4단계를 통해 자신의 감정과 타인의 감정을 이용(?)한다. 감정을 배재하지 말고 감정을 이용한단 말이 이해가 잘 되지 않지만 예를 들어 긍정적인 마음으로 일을 하면 모든 것이 잘 된다고 생각하지만 잘 된가는 것에 차이가 조금 있다. 기쁘고 즐거운 감정 상태는 사물과 상황을 넓고 크게 보게된다. 하지만 꼼꼼하고 치밀하게 일을 처리하진 못한다. 차분하고 냉정한 상태, 마음이 조금 불편하고 신경이 곤두서있을때 예산안 검토 및 오타 찾기 등이 잘 된다. 감정상태가 좋지 못하다고 하여서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다 그 감정을 잘 이용해서 더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 해 나갈 수도 있다는 것을 이책에서 보여준다. |
http://seatree.tistory.com2009-04-01T00:28:160.3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