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tick 스틱!
    카테고리 없음 2009. 6. 11. 12:25
    Stick 스틱!Stick 스틱! - 10점
    칩 히스.댄 히스 지음, 안진환.박슬라 옮김/웅진윙스
    4년간 디자인을 전공하면서 광고와 카피에 대한 깊은 고민과 폭넓은 생각을 많이 한 것 같다. 뭐 4년의 시간만으로 광고를 다 배울 수도 다 이해할 수도 그리고 완성도 있는 공고물을 제작할 수도 없지만 4년간 발품을 팔면서 시장조사를 하고 제품에 대해 분석을 하고 또 제품에 대한 가장 효과적으로 어필이 될만한 요소를 찾아 비쥬얼과 컬러 컨셉을 잡아 스케치부터 해서 그래픽 작업을 했다. 디자인을 너무 늦게 시작한 터라 역시나 비주얼 표현에는 다른 친구들의 도움을 많이 받아야했다. 광고에서 가장 강력한 것은 비쥬얼과 카피이다. 물론 매체에 따라 그 강조점이 달라진다. 사람이 스치고 지나가는 포스터 광고는 텍스트를 읽을 시간이 없기 때문에 비주얼이 강해야한다. 03~0.5초에 시선을 잡아야한다. 신문이나 잡지는 읽는 매체이기 때문에 비주얼과 함께 메인카피와 서브카피가 중요한 요소를 차지한다. 스틱! 이 책은 누군가의 뇌리에 나의 말과 나의 이야기 나의 소문이 스틱되게 하는 방법과 성공사례를 이야기해준다. 한때 한줄의 광고를 쓰는 카피라이터를 꿈 꾼적이 있었는데 이네 떨어지는 나의 어휘적 상상력과 도전하지 못하는 미련한 용기 때문에 꿈을 접었다. 그리고 강단에 서는 꿈을 꾸며 학문과 좀 더 친해지고 싶다. 나의 이야기가 다른이의 뇌리에 스틱되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하고 싶다. 먼저 나의 브렌드를 만들어야한다. 내가 먼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다. 그와 함께 나의 말을 만들자! 누군가에게 마음을 움직이는 단 한줄의 카피를
    http://seatree.tistory.com2009-06-11T03:23:080.31010
Designed by Tistory.